본문
[사진 = 용인시] 정부가 용인반도체클러스터에 용수를 공급하기 위한 사업에 본격 착수했지만 장기적으로 용수를 책임질 경기도 양구 수입천댐 건설이 주민 반발로 보류되면서 비상이 걸렸다.
클러스터가 본격 구축되면 정부의 용수.
한미반도체HBM TC 본더 장비.
/한미반도체최근 한미반도체가 아워홈이 한화 그룹에 인수된 이후 아워홈과 급식 계약을 조기 종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도체업계에서는반도체제조 장비를 두고 한미반도체와 한화세미텍의 갈등이 배경일 것이라는 추정이 나온다.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은 올해 1월부터 이 곳 6~9층에 정보통신미디어연구본부, 지능정보연구본부,반도체·디스플레이연구본부 3개 본부 연구센터 8개를 이전 배치했다.
경기도 야탑이 본원인 KETI는 이 곳을 '제2캠퍼스'로 명명했다.
관세 압박에 시달렸던 기술주 전반에 투자 심리가 살아나고 있다.
미국 빅테크의 밸류에이션 매력이 부각되는 가운데, 국내반도체업종에도 긍정적인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미국과 중국은 지난 12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고위급 무역 협상을 열고, 상대국.
기존 피난연결통로(왼쪽)는 시인성이 낮은 반면 서울반도체광반도체 기술을 적용한 피난연결통로(오른쪽)는 시인성이 높다.
/ 사진=서울반도체글로벌 광반도체 전문기업 서울반도체가 서울시내 터널 안전 경관등을 공급키로 했다.
서울반도체와 서울시는 ‘표준형.
[AI&칩 워] -10화: 우주반도체공장 [AI&칩 워] 인공지능(AI)반도체패권을 놓고 빅테크 기업들이 벌이는 ‘칩 워(Chip War)’를 파헤칩니다.
반도체산업에서 펼쳐지는 뜨거운 소식을 독자분들이 알기 쉽게 분석해 드리는 심층 분석 연재물 입니다.
중국이 지난해 글로벌 메모리반도체점유율을 끌어올리는 과정에서 주요 후공정(OSAT) 기술을 자립화하는데 성공한 것으로 파악됐다.
머지않아 고대역폭메모리(HBM) 패키징 분야에서도 본격적인 추격이 시작될 수 있다는 우려가.
SK하이닉스 HBM3E 고대역폭메모리(HBM) 장비 공급을 두고 갈등을 빚어왔던 SK하이닉스와 한미반도체관계가 파국을 면했다.
SK하이닉스가 한미반도체장비를 다시 구매에 나섰다.
한미반도체는 지난 16일 SK하이닉스로부터 열압착(TC) 본더를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1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산업기술안보수사대는 40대 남성 A 씨를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 이전글면서 임시청사로 옮기고 있다. 25.05.18
- 다음글어커뮤니케이션학과 이재진 교수는 오늘 25.05.18